[인천일보][인천일보 시민편집위원회] "지역 현안 잘 지적한 만큼 해결책도 제시해주길"

관리자
발행일 2019-04-29 조회수 294

[인천일보][인천일보 시민편집위원회] "지역 현안 잘 지적한 만큼 해결책도 제시해주길"

▲김송원 위원(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사무처장)최근 인천일보가 인천 현안인 동시에 다른 도시와 경쟁하는 이슈들을 잘 뽑아내고 있다. 문제는 이런 현안을 뽑았으면 이에 대한 해결책도 제시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다는 점이다. 지난번 부산에서 열린 부산시와 민주당 간 예산정책협의회에서 '한·아세안 특별정상회의'와 '동남권신공항 재추진' 얘기가 나오자 인천일보가 이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다. 하지만 그 이후 후속 조치 부분은 미흡하지 않았나 생각한다. 이런 것들이 문제 지적은 잘했는데 마무리는 못 한 사례라고 생각한다. 이처럼 요즘 떠오르는 이슈들은 다들 분석을 요구하는 기사가 많다. 수도권매립지 문제 같은 경우도 얼마 전 박남춘 인천시장이 정부 주도로 가야 한다고 주장했고 다음 날 바로 기자회견이 열렸다. 하지만 언론에선 기자회견에 대한 내용만 나올 뿐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분석하는 기사는 다루지 않았다. 인천일보가 다양한 분석을 통해 해당 문제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시민에게 알려주는 기사를 작성한다면 좋을 것 같다. 이 역시 언론의 몫이라고 생각한다.

2019. 4.24 임태환 기자

http://www.incheonilbo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942231#08hF

Comment (0)